문화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들의 문제인식은 여기에서 시작했다. 농도 짙은 문화행사인 축제에서 동서양의 차이를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의문에서 시작한 이번 과제는 조원들의 노력과 발달한 매체들을 통한조사를 통해 결과를 보게 되었고, 그것이 이 보
차이도 당분간 사라진 듯이 보인다. 모두들 서로 가까워지고, 자신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든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받아들이며, 서로간의 무례함이나 자유분방함도 전체적인 쾌활한 분위기로 인해 균형을 유지한다.”“그리하여 자유분방했던 축제는 한바탕 꿈처럼, 한 편의 동화처럼 끝나버렸다. -
있었다.
...(중략)... '색채의 미술사 샤갈전'에 이어 '서양미술 400년-푸생에서 마티스까지' 등 평소 볼 수 없었던 대형 미술 전시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4월에는 '대영박물관 한국전'이 예정돼 있고 연말에는 '피카소(Picasso)' 등 대규모 자본을 동원한 이른바 '블록버스터 미술전시'가 기다리고 있다.
조사에 그쳐 이론적이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실제 필드 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인류학적인 관점에서 조사를 하려했다. 그리고 기존 연구에서는 유교적 상장례 문화에 대한 내용이 지배적이었기에 우리는 상장례 문화의 또 다른 모습, 토착신앙이나 타 종교적 모습과 장례의 축제성과 같은 부분에 대
동생활은 생물학적인 삶에 그치지 않고 문화, 동일시, 그리고 상호작용을 통한 공동생활의 맥락에서 이루어진다. 지역사회는 한 지역적 테두리에서 모여 사회조직을 이루고 문화를 공유하며, 그 공동체에 대한 일체감을 지니는 삶의 터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 길버트(Gilbert)와 스펙트(Specht)
문화적으로 교류해온 역사로 인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살아가야 한다. 가장 중요한 방면은 경제 분야인데 향후 미국을 체치고 세계의 슈퍼파워로 군림할 것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중국과 바로 인접한 대한민국이 그 기회를 살려 발전을 도모해야 함은 지당한 명제이다. 이러한
문화와 교육의 터전이다. 우리 전통의 생활 문화를 조사․ 연구하고 전시․ 수집․ 보존할 뿐만 아니라 기획 전시, 박물관 교육 및 민속 행사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통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우리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립 민속 박물관은 1
차이로서 그것은 각각 다른 언어의 각종 변종을 통해 표현된다. 그 사회적 환경에는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이 망라되는데 거시적 환경은 앞에서 말했듯이 언어 사용자의 사회, 민족, 문화 등의 배경을 말하며 미시적 환경은 화자가 언어교제를 진행할 때의 환경을 말한다.
그렇다면 사회언어학이
대한 비차별화 정책 유지
ㆍ 타 직종보다 우대대우.
차별화된
환경 제공
ㆍ 선진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중국 현지에 적용
ㆍ 현지 R&D 투자를 늘리고 연구인력 양성을 강화
ㆍ 기술 이전 뿐 아니라 선진 기업문화를 도입하여 중국기업과는 차별된 업무환경을 조성
ㆍ 자발적으로 개선의 필요성을 느